비교하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일부 '신분증 진위확인' 업무 일시중단 안내
2025-09-30

항상 제주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시스템 긴급 점검으로 인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단(점검) 일시
2025년 9월 26일(금) 20:40 ~ 장애 복구 시까지

중단 서비스
1. 모바일신분증 이용자 중 아래 일부 고객

 ①'25.9.26. 새벽 1시~ 장애 발생 전 사이에 새로 발급 받은 고객

 ②이전 버전 앱(4.0.0 이전)으로 발급한 고객(국가보훈등록증만 해당)


가능 서비스

1. 모바일 신분증 진위확인

 ①장애 이전에 발급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및 주민등록증

2. 실물 운전면허증 진위확인

3. 실물 주민등록증 진위확인(9/30 13:00 구완료)


일부 제한업무

*아래 업무 중 '모바일 신분증' 일부 제출

모바일앱

 - 입출금 계좌 신규/해지

 - 예적금 신규

 (고객확인 재이 기일 경과된 기존 고객)

 - 예적금 해지
 - 모바일 OTP 발급
 - 뱅크아이디(마이인포 인증단계)
 - 신용/체크카드 신규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카드 비밀번호 등록
 - 계좌 비밀번호 변경
 - ATM 이체/출금한도 변경
 - 모바일 이체한도 상향
 - 여신 신규/연장/갈아타기
 - 휴대폰번호 변경

모바일웹

 - 입출금 계좌 신규

 - 신용/체크카드 신규

인터넷뱅킹

 해당사항없음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