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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1. 보안프로그램 '설치됨' 상태인데, 로그인 시 미설치 오류 발생하는 경우


- 보안프로그램 폴더만 있고 폴더 안에 프로그램이 삭제된 경우로, 보안프로그램 전체 설치 진행




2. 보안프로그램 모두 '설치됨' 상태인데, 'Agent가 설치되있지 않습니다. 설치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메시지가 반복되는 경우


① 캐시 삭제


② (조치 ①번 안 되는 경우) PC 재부팅


③ (조치 ①,②번 안 되는 경우) 제어판>보안프로그램 전체 제거 후 인터넷뱅킹 재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재설치




3. 'AhnLab Safe Transaction에서 지원하지 않는 OS 환경입니다. 사용 중인 OS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메시지가 반복되는 경우


-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없는 낮은 OS 버전이여서 발생하는 오류로, 다른 PC 이용 혹은 안랩 고객센터 문의(☎1588-1803)

A

1 부동산 전자등기 전자서명 접속 바로가기


2. 전자서명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3. 본인인증하기


① [위 내용을 인지하였고, 전자서명을 진행하시려면 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버튼 클릭


② 주민등록번호 입력


③ 공동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암호 입력


※ 전자서명 진행에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원격지원] 버튼 클릭


4. 전자문서 확인 및 전자서명


① 전자서명 진행할 목록 확인 후 [보기] 버튼 클릭


② 전자서명 할 문서를 모두 확인 및 'ㅁ 동의합니다' 체크 후 [전자서명하기] 버튼 클릭


③ 공동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암호 입력


④ 전자서명 완료

A
1. 신규 거래시

① 미성년자 본인

▶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기재된 학생증 또는 여권 또는 청소년증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없는 학생증

+ 주민등록초본 또는 건강보험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또는 상세)



※ 만14세 미만의 경우

: 본인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또는 상세)

+ 본인 기준 기본증명서(특정 또는 상세)

+ 법정대리인이 작성한 미성년자 계좌개설 동의서

+ 법정대리인이 작성한 [비여신用](공통필수)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② 부 또는 모

▶ 내점한 부 또는 모의 실명확인증표

+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특정 또는 상세) 징구

+ 통장에 신고할 도장



2. 해지 또는 제신고 거래시

① 부모[부모(친권자) 전원 내점이 원칙]

▶ 부, 모의 실명확인증표

+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특정)

+ 통장 및 신고된 도장




[기타 안내]

▶ 본인 신규 이외에는 서명거래가 불가합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는 모두 3개월 이내 발급분만 유효하며

주민번호 마스킹이 해제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만, 금융거래와 관계없는 가족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는 서류 제출시

마스킹 하시고 제출하실 수 있으며, 은행은 예금주 이외 제3자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는 업무처리 후 뒷자리 삭제 처리한 뒤 보관합니다.

▶ 안내사항에 나와 있지 않은 기타 문의사항은 영업점 또는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

영업점 창구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아래 서류를 지참하시고 영업점 창구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 만 14세 이상

단독신청만 가능하며 실명확인증표로 본인임을 확인해야 함.

1) 학생증(사진/주민번호), 학생증(사진/생년월일) + 가족관계증명원/주민등록 등초본/기본증명서, 여권, 청소년증(동사무소 발급, 9~18세 이하 청소년)

>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단독 내점 또는 법정대리인과 함께 내점한 경우)

1) 미성년자의 실명증표

2) 법정대리인 실명확인증표

3) 법정대리인 동의서

4) 법정대리인 확인서류(주1)

(주1)1. 친권자 확인 : 미성년자 본인명의 기준 상세기본증명서와 미성년자(또는 법정대리인 명의 기준 가족관계 증명서

       2. 후견인 확인 : 미성년자 본인명의 기준 상세기본증명서(일반등록 사항에 후견인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표시)




*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인터넷 뱅킹 이용신청서 창구 접수 후 제주은행 인터넷 뱅킹 페이지(banking.e-jejubank.com) 또는 오픈뱅킹 페이지(open.e-jejubank.com)접속하여 공인인증서(당/타행) 이용등록 후 이용 가능

A
82-64-759-2002 (24시간 가능, 단, 상담사를 통한 이체 등의 거래는 한국시간 기준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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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직접(대리업무 불가) 실명확인증표 지참하시어 영업점 방문 후 “바로바로서비스”가입 시 가능합니다.

바로바로서비스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거래내역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 바로바로서비스를 가입하면 인터넷뱅킹 가입없이 계좌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을 확인하여 일부 조회업무 가능합니다.
A
인터넷뱅킹 > 조회 > 거래내역조회 > 기간 넣고 조회 시 하단에 “전체보기”클릭 > 팝업창 내역 참조

최대 1천건 이내에서 인쇄 및 엑셀 저장 가능하고 1천건 초과 내역은 전체보기 하단 “다음” 클릭하여 다음 내역 조회 후 출력 가능
A
장기간(1년이상) 이체거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장기미이체로 이체거래정지가 되며,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상에서 해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 로그인 > 사용자관리 > 장기미사용자 이용등록 (※ 개인고객에 한함)

-. 모바일뱅킹 : 로그인 > 메뉴 > 뱅킹관리 > 장기미사용 정지해제 (※ 개인고객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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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고객의 1일/1회 변경 한도는 인터넷뱅킹 > 사용자관리 > 이체한도관리에서 변경 가능하며, 이체한도의 감액만 가능합니다.

증액 신청 시에는 영업점 창구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변경가능 합니다.
A
기기의 배터리가 소진되거나, 기기 내부의 장치 오작동으로 시각이 틀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인증 실패 및 “OTP시간보정” 에러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시간 보정거래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시간오차 5분 이내 ?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만 가능

☞ 시간오차 5분 초과 ? 창구에서만 가능



※ 타행OTP경우 시간오차 5분 이내만 당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시간보정 가능하고 5분초과는 해당 은행 문의

- 온라인 보정 수행 (인터넷뱅킹 로그인 > 사용자관리> 고객정보 > TimOTP카드 시간보정 거래 후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