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기

Q&A 고객상담 안내

본 코너는 공개/비공개 상담이 모두 가능하며 업무에 대한 문의 또는 기타 궁금하신 내용을 적어 주시면 책임 있는 담당자가 검토 후 답변을 해드립니다.

  • 불만족사항 및 민원내용은 "고객의소리 > 민원접수"를 이용해 주십시오.
  • 업무와 관련 없는 광고 홍보성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상담은 실시간 상담이 아니므로 답변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신속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전화상담을 이용해 주십시오.
  • 접수내역은 홈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고객의소리 > 접수내역조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관리자가 답변을 작성하기 전까지 문의글을 수정 및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 : 1588-0079 (상담사 연결 : 0)

상담시간 : 09:00~18:00 (은행 휴무일 제외)

전체325
Q
안녕하세요, 제주지니에어머니 비자 플래티넘 카드 소지중입니다.

25년 인천제2터미널에 마티나 골드라운지 이용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
김성민 2025-04-2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마티나 골드라운지는 이용불가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 카드사업팀 드림.
Q
출장비 정산 관련해서 필요해서

내역별 전표 올해 3월 것 부탁드립니다.

제주은행 직인 찍힌 것으로 내일까지
바로 주시고요

비밀번호 같이 송부해주세요

파일 열기 너무 어렵습니다
A
고연정 2025-04-2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요청주신 25년 3월 교통카드 거래내역 메일 발송처리하였습니다.
(기요청 주셨던 메일주소 참조)

메일열람 암호 : ryxhdzkem1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 카드사업팀 드림.
Q
탐나는전 앱 에서 체크카드 가입 도중 신분증 인증하는 창에서
올바르게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필수입력 파라미터가 누락되었습니다 가 뜨면서 인증이 되질않습니다 .
A
이서연 2025-04-07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사항은 탐나는전 전용 시스템과 관련된 내용으로,
정확한 확인 및 처리를 위해서는 아래의 탐나는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탐나는전 고객센터 (☎1600-3971) 또는 탐나는전 앱 내 1:1 문의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십시오.
Q
안녕하세요
모바일로 제주은행 J 직장인 통장가입을 했으나, 인증 5차 실패로 인하여 통장 비밀번호 재설정을 완료하고 다른계좌를 인증해야되는 과정에서 다른계좌들도 인증이 안되고 있어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방문 어렵고 , 회사측에서 제주은행 발급받으라고 하셔서 받을려고하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지 가입이 가능할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5회차 실패 이유가 비밀번호 알람이 너무 늦게 뜬것에 대한 이유도 있습니다..
A
이서연 2025-03-26
안녕하십니까. 제주은행입니다.
먼저 고객님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 주신 내용 확인 결과, 탐나는 j직장인 통장은 가입이 안된 걸로 확인됩니다.
해당 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 인증 실패 알람이 뜬 것으로,
다른 타행 계좌들로 인증 시도한 내역은 확인되지 않아 번거로우시겠지만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 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Q
4월23일날 만기인데 연장 가능한지랑 언제 연장 신청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김한솔 2025-03-20
안녕하세요. 제주은행입니다.
먼저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비상금대출은 만기도래일 30일 전부터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장 가능 여부는, 신청 접수 후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현재 정확히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3월 24일경 연장신청 링크가 포함된 LMS가 발송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Q
MZ 플랜적금 우대금리 카드 사용 관련 문의드립니다.
탐나는전 MZ에디션 카드로 월 10만원 이상 사용 시에도 MZ 플랜적금 우대금리 적용에 해당되나요?
탐나는전 MZ에디션 카드를 탐나는전 어플에서 보니까 충전이 예전에 저장해두었던 다른 은행에서 이체되어 충전되는 방식으로 되어있던데 상관 없는건가요?
A
정소현 2025-03-14
안녕하십니까. 제주은행 상품솔루션부입니다.
먼저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탐나는전 MZ에디션 카드로 월 10만원 이상 사용시에도 MZ플랜적금 우대금리 적용에 해당되며, 탐나는전 충전계좌와는 무관하게 제주은행 탐나는전 MZ에디션 체크카드를 월 10만원 이상 사용하신다면 우대사항에 해당됩니다.
다만 탐나는전 QR결제 등은 우대사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Q
제가 MZ플랜적금에 자동이체를 해놓아서 매월 10일마다 적금으로 자동이체가 되었는데 2월에 자동이체가 되지 않아서 2월달에 적금에 돈을 넣지 못했습니다. 갑자기 자동이체가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고, 2월달에 이체를 못한 거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그리고 놀라서 3/3에 적금으로 직접 이체를 하였는데 20만원밖에 이체할 수 없다고 공지가 뜹니다. 갑자기 왜이러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박다빈 2025-03-04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은 유선으로 설명드린 내용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상금 대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비상금 대출의 이자는 어떤 방식으로 상환을 해야 하는 것일까요?
또한 비상금 대출의 이자를 얼마나 상환해야 하는지 조회 방법은 어떻게 찾아보아야 하나요?
A
정용권 2025-03-06
안녕하십니까 상품솔루션부 정용권 수석입니다.
먼저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사용 중인 비상금대출의 경우 종합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 대출)로
매월 이자만 납입하고 만기일에 일시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당행의 경우 이자납입일을 매달 첫번째 일요일 익영업일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자금액의 경우 고객님이 사용하신 금액만큼 일수로 계산되기에 금액은 매일 달라집니다.

대출 이자는 모바일뱅킹에서도 확인 가능하십니다.
* 대출이자 확인 경로
- 모바일뱅킹 로그인 => 메인화면에서 전체계좌보기 선택 => 맨 상단 대출 선택 => 대출 계좌 선택 => 하단의 대출이자 조회선택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Q
안녕하세요.
혹시 비상금 대출 이자 상환 날짜는 매월 몇 일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A
정용권 2025-03-06
안녕하십니까. 제주은행 상품솔루션부 정용권 수석입니다.
먼저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 주신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상금대출의 경우 종합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로
당행의 경우 이자납입일을 매달 첫번째 일요일 익영업일로 정하고 있습니다.
예로 3월의 경우 3월4일이 출금일이며 4월의 경우 4월 7일이 출금일입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제주은행 상품솔루션부 정용권 수석
Q
안녕하세요.
사용중이던 탐나는J 체크카드가 유효기간이 25년1월까지로 만료되었습니다.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나요?

재발급해야하는거라면 방법과 재발급시 카드번호가 달라져서 자동이체걸어논것들이 다 해지되는것은 아닌가요?

카드번호 동일하게 기간 연장 가능한가요?
A
김성민 2025-02-12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제주은행에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카드 재발급은 모바일뱅킹으로 가능하며,
모바일뱅킹 - 금융상품몰 - 체크카드 상품 선택 후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배송기간은 7일~10일 정도 소요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588-0079)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은행 카드사업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