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기

건실한 성장을 거듭해 온 지방은행

제주은행은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을 계기로 발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1969년 설립 이래 제주지역 경제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민의 사랑 속에 건실한 성장을 거듭해 온 지방은행입니다. 제주은행은 지역 최대의 영업망을 근간으로 가장 편리한 은행으로서 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52년여의 기간동안 지역민에게 가장 친근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가족 같은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과거 어려운 시기도 없지 않았으나, 전 임직원의 단합된 노력과 지역민의 변함없는 사랑, 그리고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을 계기로 역경을 극복하고 발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을 통해 기존의 지역밀착 경영시스템에 과학적인 선진 경영시스템을 접목시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4개의 전구중 하나는 붉이 환하게 밝혀져 있고 3개는 새싹이 돋아나는
통장과 카드에 포커스 맞춰져 있고 나머지 커피와 노트북 배경
남여 휴대폰을 보며 환화게 웃고 화이팅

제주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선진화된 고객관리기법과 경영관리체계 그리고 각종 업무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의 지역밀착 경영시스템에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경영시스템을 접목시켜 지방은행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결실을 맺어 제반경영지표도 매우 양호한 수준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 금융의 상징으로서 언제나 고객님들 곁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외부적 금융환경은 수많은 도전을 요구하겠지만 52년의 완숙함으로 의연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강건한 체질을 확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며, 중단없는 혁신의 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주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제주은행은 국제자유도시 제주의 미래와 함께, 그리고 지역민의 삶과 함께 고품격의 지역밀착형 금융서비스를 통해 '제주지역 금융의 상징'으로서 굳건한 위치를 다져 나갈 것입니다.

비전

제주를 더 가깝고, 더 편리하게
당신의 설렘을 담은 은행

"더"라는 표현으로 고객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을 추구하고 "설렘"이라는 표현으로 제주의 차별적인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냅니다.


가깝게

더 자주 가깝게
고객이 새로운 제주를 더 자주 경험할 수 있도록 물리적심리적 거리감을 좁히고 디지털생태계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은행을 더 가깝게 연결하겠습니다.


편하게

편하고 이롭게
고객이 제주은행을 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 금융서비스를 개선하며,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기술을 접목시켜 더 편리한 금융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제주의 설렘을 전달하는
고객의 금융에 제주지니를 더하여 ”제주”의 스토리를 전하고 제주만의 '차별적가치’ 설렘을 담아 고객의 일상이 풍요로워지도록 하겠습니다.

연혁

제주은행이 걸어온
발자취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