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헌장

제주은행은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고객을 제주은행의 존재 이유이자 금융의 기본으로 생각하며, 최우선의 가치로 삼겠습니다.
  • 하나
    높은 윤리적 기준과 소비자보호 문화정착을 통하여 고객과의 신뢰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입장에서 듣고 생각하며, 상품과 서비스 제공 시 고객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소중한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하겠습니다.
  • 하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금융의 혜택을 나눔으로써 따뜻한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체계

제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조직과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프로세스, 상품개발 및 판매 내부준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권리가 온전히 충족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분쟁조정, 소송의 수행과 같은 권리구제 목적에서의 계약체결, 이행 등에 관한 자료열람 요청에 따른 정보제공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정하는 판매 원칙을 위반하여 금융 상품에 관한 계약 해지를 요청 하는 경우의 프로세스
금융소비자보호법규에 따라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의 청약을 철회하고자 요청하는 경우의 진행 절차
투자성상품 구매 시 적합한 상품 선택을 지원하는 투자성향 진단및 적합성 보고서 등의 자료 제공

금융소비자보호조직

고객, 영업점,본부부서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책임자 금융소비자 보호총괄부서 CCO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은행장
  •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금융소비자보호관련 의사결정협의체
  • 주관: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Chief Consumer Officer)

민원처리/상품개발 프로세스

민원처리 프로세스

아래캡션 참조

상품개발 프로세스

아래캡션 참조

상품개발/상품판매 내부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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