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거래 체크리스트

해외 이용 방법

물품구매

  • 카드 이용 방법은 국내와 동일하며, 카드 브랜드에 따라 국제브랜드사(VISA / Discover / Diners / JCB / UnionPay)와 제휴된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VISA - 전세계 VISA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
    • BC GLOBAL - 미국의 Discover, 일본의 JCB 또는 Discover, 중국의 UnionPay 또는 Discover, 전세계 Diners Club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
  • 해외 거래 중 고객님의 손실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주의 가맹점의 경우 거래가 차단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상화폐 가맹점 - 『가상통화관련 금융권 점검회의』 및 『정부 가상통화 투기근절을 위한 특별대책 마련』에 의거 국내 신용카드 회원이 해외 사이트를 통해 가상화폐, 증권업 등 화폐투자 및 환금성 가맹점의 카드 거래가 발견될 경우, 거래를 차단합니다.
    • 다단계 및 비자발급대행 업체 승인 제한 - 고객의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국내에서 불법으로 확인된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 해외가맹점과 대행서비스 수수료가 과도하게 부과되는 비자발급대행 업체는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 ATM (현금자동입출금기)

    카드 브랜드에 따라 국제브랜드사와 제휴된 ATM에서 이용가능하며, ATM은 주요 은행, 호텔, 공항, 지하철 역 등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시 다른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현금이 나오지 않더라도 그냥 떠나지 마시고 ATM기의 안내사항을 끝까지 읽고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금 인출 또는 미인출 시 발급되는 영수증도 반드시 보관하셔야 합니다.

    • VISA - 전세계 VISA 마크가 부착된 ATM에서 이용 가능
    • BC GLOBAL - 미국의 PULSE, 일본의 JCB 또는 Discover, 중국의 UnionPay 또는 Discover, 기타 Diners Club 마크가 부착된 ATM에서 이용 가능
  • 은행 창구

    VISA 브랜드 카드는 취급은행 창구에서 여권과 카드를 제시하고 직접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래취소 및 환불

  • 인터넷 거래 또는 해외에서 직접 물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가맹점의 반송/환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사는 매출 취소 권한이 없으므로 가맹점의 합의가 없다면 환불 및 취소가 어렵습니다.
  • 또한, 국내 여행사 제휴 가맹점에서 구입한 물건의 취소 및 환불을 원하는 경우 해당 여행사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취소 시 반드시 이에 대한 증빙 서류를 가맹점으로부터 받아 보관하셔야 하며, 이의 제기 시 증거 자료로 중요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해외 이용대금 이의신청

STEP 01 제주은행 영업점 방문, STEP 02 해외이용대금 이의신청서 작성, STEP 03 BC카드에 접수 및 자료 송부, STEP 04 이의신청 결과 안내
  • 인터넷 접수방법

    비씨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전자민원접수 > 카드 매출 민원접수 (할부철회 · 항변 등)

해외 이용대금 이의신청

  • 이의신청서 또는 보상신청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고 서명하셔야 합니다.
  • 해외이용대금 관련 민원은 국제카드사의 규정에 의거하여 해외 매입사로 매출확인요청 및 반환 청구를 진행하므로 처리 기간이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해외이용대금 관련 민원은 국제카드사의 규정에 의거하여 진행되므로 매출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매출 접수일자로부터 120일 이후 건은 국제카드사 규정에 의거 민원 접수가 어려우니 접수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이용대금에 대한 민원을 제기하시면 경우에 따라 해당 신용카드의 해외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항목별 제출서류 안내

결제일별 카드 사용기간 안내
이의신청사유 제출서류
이중청구 및 금액오류 거래영수증(매출전표)
취소 매출거래의 청구 취소영수증(취소매출전표) 또는 Claim Letter
서비스 또는 물건 미수령 주문내역서, 가맹점(판매자)에게 발송한 Claim Letter
타 결제 수단으로 지불 현금영수증 또는 타카드로 결제한 거래영수증(매출전표)
제품하자 또는 물건반품 반품영수증, 가맹점(판매자)

해외거래 일시정지서비스

해외거래 일시정지 서비스란?

  • 해외에서 신용카드 이용 시 위·변조로 인한 부정사용 예방 및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카드 결제 시 정보 유출 및 대금이 과다하게 청구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해외(인터넷 거래 포함)거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등록방법

  • 가까운 제주은행 영업점 내점 후 등록 신청
  •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 (상담사 연결:0)
  •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앱을 통한 등록

해제방법

  • 가까운 제주은행 영업점 내점 후 해제 신청
  •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 (상담사 연결:0) - 법인카드 제외
  •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앱을 통한 해제

해외 원화결제 차단서비스

해외 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란?

  • 해외거래(온라인/오프라인)에서 원화(KRW)로 결제 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수수료 부담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나라 원화(KRW)로 결제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 입니다.

해외가맹점 이용 시 현지통화로 결제해야 하는 이유

  • 해외 가맹점에서는 카드 이용자가 원하는 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화폐전환서비스(DCC:Dynamic Currency Conversion)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의 현지 통화가 아닌 다른 통화로 금액을 제시하고 결제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제시된 금액에는 일부 환전수수료(3~8%)가 포함되어 있어 현지 통화로 결제할 경우보다 더 많은 금액을 부담할 수 있으니, 해외 결제 시에는 거래 통화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현지 통화로 결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등록방법

  • 가까운 제주은행 영업점 내점 후 등록 신청
  •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 (상담사 연결:0)
  •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앱을 통한 등록

해제방법

  • 가까운 제주은행 영업점 내점 후 해제 신청
  • 제주은행 고객센터(☎1588-0079) (상담사 연결:0) - 법인카드 제외
  • 제주은행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앱을 통한 해제